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이 환경을 보호하고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나갈 것을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11일 LG이노텍에 따르면, 정 사장은 4일 손보익 LX세미콘 대표의 지목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2월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종이컵, 나무젓가락 등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1회용품을 0으로 만들겠다'라는 다짐을 나타내는 몸짓을 한 사진을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LG이노텍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내실 있는 ESG 경영을 추진해 오고 있다.
정 사장은 지난해 LG이노텍 임직원들에 보낸 CEO 편지에서도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텀블러 사용 생활화' 등을 언급하며 "ESG에 대한 임직원 개개인의 관심과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월부터 실시되고 있는 '페이퍼리스(Paperless) 활동'은 일상 속 ESG 실천이 반영된 사례다. 회의·보고 시 종이 출력물을 개인 PC 또는 태블릿을 활용하는 것으로 대체해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제품 개발 및 생산 과정 등에서 낭비되는 자원을 최소화하기 위한 감축 및 순환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부터 도입한 '포장재 3R(Reduce, Reuse, Recycle) 활동'이 대표적이다. LG이노텍은 과포장 등으로 낭비되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하기 위해 지난해 포장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여기에 쓰이는 플라스틱 및 비닐 포장재 사용량을 정량화·규격화했다.
이뿐 아니라 LG이노텍은 폐기물 관리시스템 구축, 공정 부자재 재사용 등 자원순환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자원순환 선도기업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고, 구미·평택·광주 사업장은 '폐기물 매립 제로(ZWTL, 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획득했다.
정 사장은 "LG이노텍은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소재·부품 기업으로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박원철 SKC 사장과 문홍성 ㈜두산 대표이사를 지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