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 이큐엘(EQL)이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오프라인에 진출한다.
한섬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편집숍 EQL의 첫 MZ세대 특화 플래그십 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큐엘 그로브 매장은 성수동에 있는 패션 편집숍 중 최대 규모인 1653㎡로, 공간 및 MD 구성 모두 MZ 고객을 타깃으로 삼았다. 한섬 관계자는 “세분화된 MZ 고객들의 취향을 겨냥해 다양한 신진 브랜드들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매장 구성은 쇼핑과 F&B를 동시에 즐기는 MZ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판매 매장과 별도로 카페 공간을 마련했다. 음료를 비롯해 케이크 및 파이 등 디저트류를 판매하는 공간으로, 한섬이 매장 내 F&B 복합공간을 운영하는 건 처음이다.
1층과 2층에는 총 495㎡ 규모의 팝업 전용 공간을 각각 조성해 MZ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 측은 MZ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이슈 브랜드나 인큐베이팅이 필요한 신진 브랜드들의 팝업 행사를 비롯해 예술 공연, 신진 작가들의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MD 구성도 MZ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온라인에서 인기인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쏠티페블’과 주얼리 브랜드 ‘엉썽’ 등 단독 브랜드 10여 개를 비롯해 한섬이 직접 선별한 국내외 패션·라이프스타일 인기 브랜드 100여 개를 선보인다.
한섬은 이달 20일 자사 온라인 전용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런던 언더그라운드’의 오프라인 팝업 매장도 선보인다.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Kith)’ 국내 1호 매장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