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MZ 타깃 ’이큐엘’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입력 2023-09-04 14: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제 온라인 편집숍 '이큐엘', 성수동에 F&B 복합공간 처음 선봬

▲한섬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이큐엘 그로브 (사진제공=한섬)
▲한섬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이큐엘 그로브 (사진제공=한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 이큐엘(EQL)이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오프라인에 진출한다.

한섬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편집숍 EQL의 첫 MZ세대 특화 플래그십 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큐엘 그로브 매장은 성수동에 있는 패션 편집숍 중 최대 규모인 1653㎡로, 공간 및 MD 구성 모두 MZ 고객을 타깃으로 삼았다. 한섬 관계자는 “세분화된 MZ 고객들의 취향을 겨냥해 다양한 신진 브랜드들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매장 구성은 쇼핑과 F&B를 동시에 즐기는 MZ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판매 매장과 별도로 카페 공간을 마련했다. 음료를 비롯해 케이크 및 파이 등 디저트류를 판매하는 공간으로, 한섬이 매장 내 F&B 복합공간을 운영하는 건 처음이다.

1층과 2층에는 총 495㎡ 규모의 팝업 전용 공간을 각각 조성해 MZ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 측은 MZ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이슈 브랜드나 인큐베이팅이 필요한 신진 브랜드들의 팝업 행사를 비롯해 예술 공연, 신진 작가들의 전시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MD 구성도 MZ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온라인에서 인기인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쏠티페블’과 주얼리 브랜드 ‘엉썽’ 등 단독 브랜드 10여 개를 비롯해 한섬이 직접 선별한 국내외 패션·라이프스타일 인기 브랜드 100여 개를 선보인다.

한섬은 이달 20일 자사 온라인 전용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런던 언더그라운드’의 오프라인 팝업 매장도 선보인다.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Kith)’ 국내 1호 매장을 열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미일 정상 "北, 러 파병 강력 규탄" 공동성명…'3국 협력사무국' 출범 [종합]
  • '바람의나라 클래식', 원작 재현만으로 장기 흥행 가능할까 [딥인더게임]
  • 트럼프 2기 백악관 대변인에 27세 레빗 지명…“역대 최연소”
  • 하루 시작부터 끝까지…변우석과 함께 보내는 하루! [솔드아웃]
  • 달콤한 밤 크림에 촉촉함까지…화제의 ‘밤 티라미수’ [맛보니]
  • '먹을 복' 넘치는 따뜻한 가을, '순창 떡볶이 페스타' 外[주말N축제]
  • [해보니] 화려한 액션ㆍ생생한 그래픽…펄어비스 ‘붉은사막’ 인기 활활
  • “수능 끝났으니 여행 가볼까”…수험생 항공권 할인 나선 항공업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559,000
    • +3.1%
    • 이더리움
    • 4,407,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616,500
    • +4.14%
    • 리플
    • 1,381
    • +20.4%
    • 솔라나
    • 311,000
    • +4.96%
    • 에이다
    • 1,042
    • +21.45%
    • 이오스
    • 893
    • +9.84%
    • 트론
    • 267
    • +5.53%
    • 스텔라루멘
    • 218
    • +15.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950
    • +4.1%
    • 체인링크
    • 19,970
    • +7.48%
    • 샌드박스
    • 420
    • +7.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