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독일 레드닷 어워드서 10개 부문 수상

입력 2023-08-21 10:19 수정 2023-08-21 13: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노션의 무신사 '여행 T켓' 캠페인'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의 무신사 '여행 T켓' 캠페인'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 1개와 본상 9개 등 총 10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노션이 기획·제작한 무신사의 ‘여행 T켓’ 캠페인은 광고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여행 티켓을 모티브로 한 티셔츠를 제작해 실제 태국 방콕행 항공권 및 숙박권을 포함한 여행권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우수상 외에 디지털솔루션 부문에서도 본상 1개를 추가 수상했다.

한화그룹 ‘솔라비하이브’가 광고 카테고리에서 본상 1개를, 다올저축은행 ‘머니퍼퓸’은 광고, 앱, 기업 디자인&아이덴티티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 ‘2023 서울모빌리티쇼: 제네시스관 코어 존’은 전시 부문에서 본상 1개를 받았다.

이노션 해외법인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노션 이탈리아 법인은 기아의 ‘리미트리스 브로슈어’로 본상 2개를, 현대차의 ‘월 오브 더 퓨처’로 본상 1개를 받았다.

기아 ‘리미트리스 브로슈어’는 EV6 GT 모델을 소개하는 브로슈어에 증강현실(AR) 및 3D 데이터를 지원하는 QR 코드를 삽입해 추가 종이 인쇄를 하지 않고도 업데이트된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노션만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이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게 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세상을 놀라게 하는 캠페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36,000
    • -0.18%
    • 이더리움
    • 3,412,000
    • +0.29%
    • 비트코인 캐시
    • 449,700
    • -1.1%
    • 리플
    • 780
    • -0.76%
    • 솔라나
    • 196,700
    • -2.24%
    • 에이다
    • 474
    • -0.84%
    • 이오스
    • 694
    • +0.58%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600
    • -1.82%
    • 체인링크
    • 15,180
    • -2.63%
    • 샌드박스
    • 368
    • +0.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