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개인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춘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KB자산운용은 5월 신설한 블로그가 3개월 만에 총 방문자 14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융 현직자의 투자솔루션’이라는 명칭처럼 내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월평균 20건 이상의 콘텐츠가 게시된다.
매월 운용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이 시장 이슈와 관련해 ‘투자자를 위한 레터’를 기고하고, 11명의 사내 전문가가 상장지수펀드(ETF), 연금, 채권, 대체투자, 글로벌 시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펀드매니저와 마케터가 중국에서 직접 촬영한 유튜브 브이로그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북경, 상해 지역을 탐방하는 ‘차이나투어 Vlog’는 총 5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조회 수는 총 3만5000회에 달한다.
또한 재해석한 숏폼 ‘영어로 배우는 투자’는 보도자료와 외신기사를 바탕으로 경제용어와 영어를 함께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펀드월간보고서 등 상품 자료도 개인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화할 예정이다.
양승익 KB자산운용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 상황 및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것이 차별점”이라며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