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가 모바일 웹플랫폼 ‘리온(ReON)브랜치’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리온브랜치’는 별도 앱 설치, 공동인증서 이용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휴대전화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협의 모바일 웹 기반 디지털플랫폼이다.
‘리온브랜치’를 통해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밀 예·적금) 가입 △여신 1종(주택담보대출) 가입 △체크카드, 지역화폐 발급 △조합원 정보변경 △이용조회 동의서 수집 △회비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협은 ‘리온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10월 6일까지 △즉석 당첨 이벤트 △체크카드, 지역화폐 발급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자는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 △5000명에게 2000원 상당의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리온브랜치’를 통해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5만 원 이상 결제한 50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 원권을, 지역화폐를 발급받아 5만 원 이상 결제한 25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2만 원권을 지급한다. 모든 이벤트는 1회씩 참여할 수 있고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배봉숙 신협중앙회 디지털금융이사는 “앞으로도 신협은 ‘평생어부바’ 가치를 담아 디지털 고도화를 지속하며 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