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독일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ㆍ디자인 전략’ 부문 수상

입력 2023-08-03 09: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최초 수상…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 공개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가이드라인인 ‘OUR CREED’. (자료제공=DL이앤씨)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가이드라인인 ‘OUR CREED’. (자료제공=DL이앤씨)

DL이앤씨는 독일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브랜드 가이드라인ㆍ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DL이앤씨는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를 처음 공개해 수상했다. OUR CREED는 단순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넘어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나가야 할 ‘신념’을 담고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고객에게 일관적인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딩 철학부터 디자인 전략과 함께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 등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까지 3562개를 포괄한다.

OUR CREED는 ‘큐브(Cube)’를 개념으로 디자인됐다. 주 색상으로 사용된 검정과 주황은 아크로와 e편한세상 두 주거 브랜드를 상징한다. 또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성,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미학을 표현해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정교한 브랜드 디자인 전략과 비전이 뒷받침돼야 가능한 것으로 이번 수상을 통해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688,000
    • -4.26%
    • 이더리움
    • 4,300,000
    • -5.01%
    • 비트코인 캐시
    • 580,000
    • -7.05%
    • 리플
    • 1,076
    • +9.91%
    • 솔라나
    • 293,000
    • -4%
    • 에이다
    • 808
    • -1.82%
    • 이오스
    • 766
    • -1.29%
    • 트론
    • 248
    • -1.59%
    • 스텔라루멘
    • 181
    • +2.8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450
    • -0.94%
    • 체인링크
    • 18,190
    • -4.76%
    • 샌드박스
    • 386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