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는 제품 구매부터 AS 신청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쿠쿠몰 애플리케이션(앱)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밥솥 및 얼음정수기, 창문형 에어컨, 에어서큘레이터 등 다양한 가전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프로모션 혜택과 제품 소식, AS 신청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검색 기능 및 카테고리 아이콘화를 통해 원하는 제품에 대한 빠른 탐색이 가능해졌고, 정수기와 비데, 공기청정기의 렌탈 상담 신청 및 계약이 쉬워졌다. 밥솥을 비롯한 주방가전, 생활가전 등 쿠쿠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쿠쿠티비’와 ‘쿠쿠 라이브’ 등을 마련해 매월 9일에 열리는 ‘쿠쿠데이 타임딜’과 ‘게릴라 타임딜’ 등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더 빨리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앱 내부 정기구독 메뉴에서는 쿠쿠 정수기 전용 필터와 음식물처리기 미생물제제 등 정기적인 구매가 필요한 제품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또 제품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법 등을 살펴볼 수 있고,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스스로 제품 점검’ 메뉴에 접속한 뒤 동영상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점검하거나 1대 1 혹은 카카오톡 대화로 문의할 수 있다.
앱 새단장과 1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앱 다운로드 후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쿠쿠몰에서 사용 가능한 2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회원가입 쿠폰은 별도로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100만 회원 가입 달성 축하 메시지를 다음달 10일까지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중 쿠쿠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쿠쿠 관계자는"고객이 구매부터 AS까지 제품 주기 전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