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1위는 BTS가 차지했다.
2위는 가수 임영웅, 3위는 그룹 뉴진스다. 4, 5위엔 축구선수 김민재와 이강인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의 브랜드평판 지수는 855만5158로, 지난달(765만2341) 대비 11.8% 상승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BTS 브랜드는 멤버들의 개인 활동 속에서도 독보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고,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다”며 “뉴진스 브랜드는 다양한 색깔을 지닌 음원을 선보이며 힙한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억5542만2444개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