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올해 상반기 의료기기인 ‘메디컬팬텀’과 ‘팬텀 메디컬 케어’ 두 개 제품으로 약 70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호실적을 이끈 3개 모델로 ‘메디컬팬텀’, ‘팬텀 로보’, ‘팬텀 메디컬 케어’를 꼽았다. 이 중 메디컬팬텀과 팬텀 메디컬 케어가 매출액의 약 40%를 차지했다. 해당기간 두 제품만 1만5000여대를 판매했다.
회사 측은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모델로 지난 4월 선보인 메디컬팬텀을 지목했다. 출시 후 약 두 달 동안 8500여대를 판매하며 단기간에 상반기 판매량 1위에 올랐다. 7월 3주차 기준으로 이미 판매 1만 대를 훌쩍 넘겼다. 메디컬팬텀은 허리와 목 디스크, 퇴행성 협착증 등 치료 목적의 견인과 근육통 완화가 가능한 의료기기다. 또 전신마사지 케어가 가능한 조합형 의료기기다.
헬스케어 안마의자 ‘팬텀 로보’는 상반기 판매 제품 베스트 2위에 올랐다.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안마의자다.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 기술을 통해 이상근, 장요근 등 기존에 닿기 힘든 하체 근육 부위를 스트레칭 할 수 있게 했다.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는 상반기 판매량 3위를 차지했다. 팬텀 메디컬 케어는 경추 추간판(디스크) 탈출증과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견인 의료기기다.
회사 관계자는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등 퇴행성 질환 치료에 관심이 제품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며 “‘건강 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사명을 실현할 헬스케어 안마의자를 꾸준히 연구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