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시민기자단 5기 모집 포스터. (경기문화재단 )
‘문화시민기자단’은 경기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전시, 및 문화유산이나 공간 등을 취재하고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는 활동을 하는 서포터즈다.
올해로 다섯 번째 기수를 맞이하게 될 ‘문화시민기자단’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활동하는 동안 필수 미션을 모두 이행하는 경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임명장과 수료증 및 경기문화재단의 다양한 행사에 초대돼 취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활동 참여 기념품과 연말 활동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자 3명에게는 총 상금 180만 원이 지급 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19일부터 7월 2일까지며, 20명을 선발, 12월까지 약 6개월을 활동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대표 소셜미디어 게시물의 링크를 참여할수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 행사뿐만 아니라 야외 여가 활동이 늘어나게 된 이 시기에 더 많은 정보와 소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문화시민기자단’의 역할이 매우 필요하다”며 “'문화로 가꾸는 살기 좋은 경기도'라는 미션을 위해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재단의 다양한 모습들을 전달함으로써, 경기도의 문화, 예술, 공간, 유산을 도민들에게 알리고 싶은 분들의 응모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