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핵심 신사업 AI 휴먼 비즈니스 모델 글로벌 확장을 위한 논의를 위해 미국 시애틀에 있는 본사를 방문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23일 오전 10시 13분 현재 이스트소프트는 전 거래일 대비 19.01% 오른 1만44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테크M에 따르면,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변계풍 AI 사업본부 이사 변형진 테크 센터 변형진 이사가 방문해 MS 본사 글로벌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및 스타트업 부문 본부장, 글로벌 ISV 프로그램 부문 본부장을 각각 만나게 된다.
이스트소프트는 이달 초 MS 비전 얼라이언스에 합류한 바 있다. MS가 각국 유망 기술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세계 시장에 해당 기술과 서비스를 유통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글로벌 프로젝트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와 자사 AI 휴먼 기술이 가진 비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이번 방문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라며 "AI 휴먼 기술이 갖는 무한한 확장성에 기반해 양사 논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