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불황형 마케팅 효과 톡톡

입력 2023-05-17 09: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개 구매 시 추가 혜택…매출도 덩달아 뛰어

▲신세계라이브쇼핑의 하나더찬스.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의 하나더찬스.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최근 이어지는 가파른 물가 인상 등으로 인해 홈쇼핑에서도 불황형 실속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하고 있는 ‘하나더찬스’를 통해 매출이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더찬스는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별도로 선정해 방송 시간에 2개 이상 구매하면 추가로 상품권이나 적립금을 증정하는 마케팅이다. 예를 들어 냉동피자 세트를 한 번에 2개 사면 전체 상품금액의 20%를 적립금으로 증정하거나 선글라스를 한 번에 2개 사면 신세계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하는 식이다.

실질적인 혜택을 추가 제공하자 고객들의 반응도 활발해졌다. 이달 3일 방송한 ‘제스프리 골드키위’는 두 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 그 전 방송과 비교해 160% 이상 늘었다. 방송 중 두 개 이상 구매한 매출 역시 전체 방송의 30%를 넘었다.

또 최근 방송한 ‘네파 이젠벅 트래킹화’ 역시 두 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 102% 증가했고 두 개 이상 구매한 매출의 비율은 38%까지 올라갔다. 하나더찬스로 선별한 상품의 목표 달성률 역시 타 상품에 비해 20% 이상 높게 나오고 있다는 게 신세계라이브쇼핑 측의 설명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최근에 대형 경품보다는 고객이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이나 적립금을 혜택으로 증정하고 있다. 3월에는 필수 생필품인 휴지 90롤이 약 1년 만에 구매 사은품으로 등장해 고객의 많은 선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달 역시 선물하기, 구매참여, 로그인 이벤트 등을 통해 다음 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주고 있다.

하나더찬스를 기획한 마케팅팀 한명원 파트너는 “고객들은 기존 혜택인 행사카드 할인과 일시불 할인, 모바일앱 쿠폰 등도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어, 2개 이상 구매한 고객들은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신세계라이브쇼핑은 고객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해 즉시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50,000
    • +0.28%
    • 이더리움
    • 3,435,000
    • +0.85%
    • 비트코인 캐시
    • 457,500
    • +1.96%
    • 리플
    • 801
    • +2.43%
    • 솔라나
    • 196,800
    • +0.15%
    • 에이다
    • 476
    • +1.28%
    • 이오스
    • 698
    • +1.45%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900
    • +1.78%
    • 체인링크
    • 15,170
    • -1.04%
    • 샌드박스
    • 381
    • +5.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