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은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 1조3294억 원, 영업이익 449억 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2.8% 감소했다.
매출은 복합적인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주요 종속회사가 견조한 실적을 달성하며 소폭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속적인 원자재 상승 부담과 금융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둔화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366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42.7% 감소했다.
지분법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 부문은 주력 제품인 슈퍼섬유 아라미드의 탄탄한 수요와 페놀수지 등 석유수지 제품의 수요 증가 및 수출 운임 하락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패션 부문도 잦은 시장 변동성을 예측한 시의적절한 선제 대응으로 매출 상승 기조를 이어갔다.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은 건설경기 침체에도 1분기 신규 수주 4697억 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