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식품 경쟁력·라이브커머스 강화

입력 2023-05-03 10: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아시스알파, 한성기업과 3자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 조성수 KT알파 대표, 임준호 한성기업 대표가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T알파)
▲(왼쪽부터)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 조성수 KT알파 대표, 임준호 한성기업 대표가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T알파)

KT알파가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및 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KT알파는 오아시스알파, 종합식품기업인 한성기업과 ‘공동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성기업은 60년 전통의 종합식품기업이다.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글로벌 제3자 인증제도 중 하나인 세계해양책임관리회(MSC) 인증을 획득했다. MSC 인증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생산, 가공, 유통경로 등 지속 가능한 어업으로 생산된 수산물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KT알파가 오아시스마켓과 공동합작법인으로 설립한 오아시스알파는 한성기업과 함께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공동 개발해나가는 한편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방송을 통해 다양한 크래미, 젓갈, 연제품, 육가공 등 한성기업의 대표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KT알파와 오아시스알파는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방송, 유통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를, 한성기업은 상품 공급 및 배송·CS,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을 맡는다. 이들은 라이브커머스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3사가 보유한 역량 및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향후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 한성기업 3사 특화 인프라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제휴 판매 및 유통 채널망 확대, 자체 상품 경쟁력 확보, 홍보·마케팅 등 전방위적으로 커머스 사업을 적극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알파, 오아시스마켓이 공동 제작하는 ‘올마켓’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9일 ‘한성 브랜드데이’ 기획전이 방송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24,000
    • -0.63%
    • 이더리움
    • 3,413,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453,900
    • -0.53%
    • 리플
    • 782
    • -0.26%
    • 솔라나
    • 196,500
    • -2.38%
    • 에이다
    • 474
    • -1.04%
    • 이오스
    • 699
    • +1.3%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400
    • -0.91%
    • 체인링크
    • 15,180
    • -2.44%
    • 샌드박스
    • 373
    • +2.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