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영상 제작을 통해 환경 문제를 알리는 ‘에코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을 위해 환경재단에 기부금 4억 원을 전달했다.
GS리테일은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에코크리에이터 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2019년부터 총 227명의 환경 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한 그린리더 지원사업인 에코크리에이터는 올해로 5기를 맞이했다. 이번 5기 에코크리에티터 모집은 6월 11일까지다. 모집 대상은 청소년, 전문가 부문이며, 참여팀에겐 환경영상 제작을 위한 지원금 총 1억500만 원과 환경 교육 및 영상 제작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청소년 부문은 5인 이내 15팀을 선발한다. 각 팀은 10분 내외의 순수 창작 시놉시스 또는 촬영 계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장르에 상관없이 ‘환경’을 주제로 다루되 10대 청소년의 시각으로 적극적인 기후행동을 이끌어내는 참신한 팀을 찾는다. 팀당 제작비 200만 원, 총 3000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최우수 1팀에는 300만 원, 우수상 3팀에게는 200만 원, 관객상 1팀에는 100만 원, 총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GS리테일은 환경 중심 ESG 경영 실천에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GS25는 올해 4월부터 플라스틱 소모품용 빨대 주문을 전면 중단하고 종이 빨대만을 사용하기로 했다.
곽창헌 GS리테일 대외협력부문장 상무는 “GS리테일은 이제는 생존문제가 된 기후위기에 대해 기업적 책임감을 가지고 지구를 살리기 위한 사업으로써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직접 환경영화를 제작하고 상영의 기회를 제공해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뜻 깊은 행사를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