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 고객 중심으로 TV 화면 바꾼다

입력 2023-04-20 09: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직관적인 UI·쇼핑 패턴 화면에 반영

▲개편된 신세계라이브쇼핑 TV화면.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개편된 신세계라이브쇼핑 TV화면. (사진제공=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이 봄을 맞아 TV앱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방송 화면을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TV 방송 화면을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고급스러운 신세계만의 브랜드 디자인을 만들어 사용한다. 시청자들이 채널을 돌리다가 멈출 수 있을 정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기존 일괄적으로 적용되던 화면 구성을 개선해 계절의 변화나 카테고리 등에 따라 상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TV앱 구성에 시청자들의 쇼핑 패턴과 관심사를 적극 반영했다. 기존에는 방송 화면의 우측과 하단에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디지털 영역이 단순한 제안이나 소개였다면 개선 후에는 방송하는 상품과 기존 고객의 행동에 맞춰 배치됐다. 추가로 구매에 필요한 상품명, 가격, 원산지 등의 필수 정보와 프로모션 등 고객 소통 영역을 골고루 배치해 화면을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구매한 상품, 자주 본 상품 등의 패턴을 반영해 개인별로 차별화된 디지털 화면을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주용노 신세계라이브쇼핑 뉴테크담당 상무는 “이번 개선은 고객들이 한 눈에 신세계라이브쇼핑을 알아볼 수 있게 만들고자 하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기존에 많이 사용되지 않던 디지털 영역을 대거 개편해 고객이 더 쉽게 관심있는 상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62,000
    • +0.35%
    • 이더리움
    • 3,430,000
    • +0.73%
    • 비트코인 캐시
    • 458,500
    • +1.82%
    • 리플
    • 804
    • +2.81%
    • 솔라나
    • 197,000
    • +0.2%
    • 에이다
    • 476
    • +1.06%
    • 이오스
    • 698
    • +1.45%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900
    • +1.62%
    • 체인링크
    • 15,200
    • -0.78%
    • 샌드박스
    • 381
    • +5.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