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열풍에 증류식 소주도 인기”…2030세대 프리미엄 소주 매출↑

입력 2023-04-20 08: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델이 20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프리미엄 소주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모델이 20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프리미엄 소주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2030세대를 필두로 불어온 위스키 열풍이 증류식 소주로 확산하고 있다.

2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4월 9일까지 2030세대 위스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데 이어, 프리미엄 소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8% 신장했다. 특히 중장년층이 주도하던 기존 프리미엄 소주 시장에서 20대가 이례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0대 고객 프리미엄 소주 매출이 60% 뛰었다.

1월 주류 단골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선보인 무료 멤버십 서비스 ‘주주클럽’에 대한 반응도 좋다. 9일 기준 회원 수 26만 명을 돌파했다. 주주클럽에서 프리미엄 소주 구매 경험이 있는 회원 중 2030세대 회원은 약 39%로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다.

홈플러스는 프리미엄 소주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신상품 출시에도 힘을 쏟고 있다.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45% 증가한 일품 안동소주의 경우 패키지를 현대식으로 재구성해 ‘일품 안동소주 40도(350㎖)’, ‘일품 안동소주 21도(350㎖)’, ‘일품 안동소주 17도(350㎖)’로 구색을 확대했다.

또한 오크통 숙성 보리 증류 원액으로 블렌딩한 증류식 소주 ‘사락(375㎖)’도 선보였으며 5월에는 100% 국내산 쌀과 지하 암반수로 발효한 증류식 소주 ‘명품 안동소주 라이트’를 단독 출시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11,000
    • +0.26%
    • 이더리움
    • 3,418,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456,900
    • +2.21%
    • 리플
    • 807
    • +4.13%
    • 솔라나
    • 197,400
    • -0.15%
    • 에이다
    • 478
    • +1.49%
    • 이오스
    • 700
    • +2.19%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2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350
    • +2.87%
    • 체인링크
    • 15,180
    • -1.17%
    • 샌드박스
    • 386
    • +7.5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