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외국인 관광객 방문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다. 쇼핑·문화를 아우르는 K-콘텐츠를 공동 육성해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에 함께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한국관광공사와 쇼핑 명소 육성·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 체결식에는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과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과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 방문 활성화, 해외 신규 시장 개척, 협업 콘텐츠 공동 기획 및 홍보, 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 등 백화점을 외국인 관광객 대상 럭셔리 K-쇼핑 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더현대 서울과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등 서울 강남권 주요 점포에 외국인 전용 컨시어지 데스크, 안내 키오스크 등을 확대 설치한다. 또 한국관광공사의 ‘외국어 안내 서비스 1330’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
해외 신규 시장 개척 및 핵심 관광 사업 공동 개발에도 나선다. 한국관광공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중화권, 동남아, 중동 등 주요 방한 국가의 기자단과 인플루언서, 여행사 관계자 등을 초청하는 사전답사(팸투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 협력에 나선 건 최근 방한 관광객이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K-쇼핑을 대한민국 필수 관광 콘텐츠로 육성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더현대 서울은 한국 MZ세대가 열광하는 인증샷 성지로 해외 관광객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면서 대한민국 대표 쇼핑 명소로 떠올랐다는 게 현대백화점의 평가다.
외국인 매출 증가세도 뚜렷하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3월 더현대 서울의 외국인 누적 매출과 객수는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872.6%, 797.4% 신장했다. 특히 MZ세대 외국인 고객의 구매가 눈에 띈다. 글로벌텍스프리(GTF)에 따르면 올해 1~2월 더현대 서울 외국인 구매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은 61.5%로 분석됐다.
현대백화점은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 최근 중국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데 이어 태국 송끄란(13~15일), 인도네시아 르바단(21~26일) 등 동남아 국가의 연휴가 이번 달 몰려 있어 방한 관광객이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이 명실상부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리테일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남권 쇼핑 관광 벨트 구축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