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담아 전하는 선물 어때요”…유통가, 맞춤 서비스 눈길

입력 2023-03-04 07: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오비맥주)
(사진제공=오비맥주)

유통업계가 고객의 마음을 특별하게 전달할 수 있는 마케팅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자 직접 제품의 디자인부터 메시지까지 선택할 수 있게 하거나 의미있는 기념일을 새긴 날짜 각인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 카스는 평소 마음을 표현하기 어려웠던 이에게 맥주잔 일러스트를 통해 진심을 전하는 온라인 이벤트 ‘카스 초대잔’을 시작했다. 카스 초대잔은 진심 어린 마음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규영 작가, 영이 작가와 협업해 카스만의 감성이 담긴 일러스트를 제작했다. 소비자는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관계에 따라 일러스트를 선택해 응원, 고백, 칭찬 등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함께 상대방에게 전송할 수 있다.

(사진제공=각사)
(사진제공=각사)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는 시즌을 겨냥해 ‘밸런타인데이 챌리스 기프트 팩’을 선보였다. 한정판 챌리스 잔에는 ‘미루지 마세요, 만나요 우리(Save the Date)’라는 캠페인 메시지와 사랑의 꽃말을 지닌 빨간 장미와 밸런타인데이를 의미하는 숫자 02와 14를 새겼다. 스텔라 아르투아 잔은 사소한 이유로 소중한 사람과의 저녁 식사를 미뤘던 사람들에게 만남을 장려한다는 브랜드 캠페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에서는 장인이 수작업으로 머그 안쪽 면에 이름이나 이니셜을 새겨 넣는 정교한 레터링 서비스 ‘비스포크 머그’를 시즌 이벤트로 진행한다. 비스포크 에디션 중 ‘프린세스 하이핸들 머그’ 1종을 대상으로 레터링 서비스가 제공되며 200개의 한정 수량이다. 머그의 레터링 작업은 덴마크로 제작 의뢰되며, 안쪽에 거꾸로 글자를 새기는 난이도 높은 섬세한 작업으로 최대 15자까지 새길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266,000
    • -0.3%
    • 이더리움
    • 3,428,000
    • +0.35%
    • 비트코인 캐시
    • 458,900
    • +2.2%
    • 리플
    • 797
    • +1.53%
    • 솔라나
    • 198,000
    • +0.56%
    • 에이다
    • 476
    • +0.85%
    • 이오스
    • 700
    • +0.86%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00
    • +1.07%
    • 체인링크
    • 15,180
    • -0.98%
    • 샌드박스
    • 383
    • +5.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