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은 23일부터 중견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 프로그램인 'KDB 테크커넥트 스테이지'(KDB TechConnect Stage)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KDB 테크커넥트 스테이지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특정 중견기업이 산은의 넥스트라운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수요기술을 공개하고, 이에 적합한 맞춤형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모집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KDB 테크커넥트 스테이지는 화학소재 분야 중견기업인 조광페인트와 협력할 수 있는 벤처·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코팅기술(기능성, 난연 등), 반도체 소재, 바이오 도료 등 소재·전기전자 관련 기술을 보유한 벤처·스타트업이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과한 기업은 조광페인트 사업부와 PoC(개념 증명)를 진행하게 된다. 최대 5000만 원 내외의 자금 지원과 조광페인트의 직접투자 검토, KDB 넥스트라운드 투자유치 IR 지원이 제공된다.
조광페인트와의 KDB 테크커넥트 스테이지에 참여할 벤처·스타트업 모집은 3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산은 관계자는 "그간 KDB 테크커넥트 데이를 통해 다수의 성과가 창출됐고, 이번 테크커넥트 스테이지는 조광페인트와의 PoC 및 자금지원 등 구체적인 지원책이 포함돼 벤처·스타트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벤처·스타트업의 사업기회 확대와 중견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