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브랜드 ‘모레모’가 유럽 최대 뷰티 유통기업 ‘노티노’(Notino)를 통해 유럽 27개국 화장품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세화피앤씨는 뷰티브랜드 ‘모레모’ 헤어케어 제품 7종을 유럽 뷰티전문 온라인몰 ‘노티노’와 손잡고 독일, 프랑스, 벨기에, 스위스, 네덜란드, 아일랜드 등 유럽 27개국 온라인몰에 공식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노티노’(Notino)는 2004년 설립된 유럽 최대 온라인 화장품 유통기업으로, 유럽 28개국에서 뷰티전문 온라인몰을 운영중이다. 1500여 브랜드의 8만3000여 제품을 보유했고, 총 회원수 2000만 명, 연간 온라인 방문자수가 4억3000만 명에 달하며, 매년 10%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세화피앤씨는 2개월간 노티노에 파일럿 세일을 진행한 결과, 일본과 미국에서 성공을 거둔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면서 유럽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유럽 화장품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판매가 급증하고 있고, 위드코로나 이후 첨단 화장품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 유통판도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이로써 세화피앤씨는 일본, 미국, 홍콩, 세르비아, 라트비아에 이어 독일과 프랑스, 벨기에, 스위스, 네덜란드 등 유럽의 대표적인 화장품 소비국에 모레모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 모레모는 유럽시장 전역으로 공급라인을 확대해, 현지 파트너와 함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한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노티노에 론칭한 모레모 제품은 물미역트리트먼트로 유명한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30ml, 200ml), △앰플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0,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2X, △헤어에센스 딜라이트풀오일(70ml, 150ml), △리커버리밤 B, △리페어 샴푸R, △스칼프 샴푸 클리어앤쿨 등 유럽 화장품 등록(CPNP)을 마친 베스트셀러 7종이다.
세화피앤씨 마케팅 담당자는 “수출 도약의 해 선포 1년만에 유럽권 수출국 확장은 물론, 세계 각국 온오프라인 유통망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면서 “일본, 중동, 미국 소비자들이 선택한 모레모 화장품이 유럽시장에서도 사랑받는 뷰티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화피앤씨는 47년간 끊임없는 연구로 20여건의 핵심특허와 독보적인 염모제-헤어케어 기술을 보유한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모레모’, ‘모레모 포맨’, ‘리비긴’, ‘리체나’ 등 프리미엄 염색약과 헤어케어 제품을 아시아, 중동, 북미 등 전세계에 공급해 K뷰티 대표기업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공정 CGMP와 ISO22716,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완료한 자체시설에서 연구개발 및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