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의 한국인 앱 사용자가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공개 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1월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인 1279만 명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더 글로리’ 공개 전인 지난해 11월(1116만 명)보다 15% 증가했다.
넷플릭스 앱 총 사용시간은 지난해 11월 40억 분에서 올해 1월 49억 분으로 24% 증가했다. 다만 지난해 1월(54억 분)보다는 9% 감소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해 4월 이후 야외 활동이 늘면서 앱 사용자와 사용시간이 감소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 ‘더 글로리’ 등의 흥행으로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안드로이드 사용자 3688만 명, iOS 사용자 1432만 명 등을 대상으로 패널을 통한 통계적 추정 방법으로 진행됐다. 데이터는 추정값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