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2023년을 퍼블리싱 강화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경영 방침을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19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에서 ‘2023년 크래프톤이 나아갈 방향’을 구성원들에게 공유했다.
김창한 대표는 “우리의 궁극적인 비전이, 게임이라는 강력한 IP를 확보하고 확장해 나간다는 것임에는 변함이 없다”며 “올해는 이를 위해 우리의 역량을 응축해야 할 시기”라고 말했다. 올해 집중해야 할 방향으로는 △조직 역량의 혁신과 결집 △퍼블리싱 역량과 체계 강화 △미래에 대한 투자 지속을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사업적으로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에 집중해 본연의 경쟁력을 높여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내고, 선택과 집중 측면에서 핵심 사업의 투자를 지속하면서, 조직 운영과 관리에서 효율성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또 김 대표는 "파이프라인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보다 많은 게임이 타석(시장)에 올라갈 수 있는 체계를 갖추기 위해,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짚었다. 크래프톤이 지속적으로 게임 라인업을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을 이끌어 가기 위해 퍼블리싱과 제작 관리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는 취지다.
크래프톤은 이를 위해 퍼블리싱을 위한 내부 구조를 재정비하고, 독립 스튜디오의 관리 방식을 개선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체 개발과 산하 독립 스튜디오 개발 중심에서 외부 개발사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의 기회를 늘려갈 방침이다. 메타버스, 딥러닝 등 핵심 신사업의 투자도 이어간다.
김 대표는 "올해는 세계 경제가 침체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크래프톤의 조직 역량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해 재무적 성과도 창출하는 한 해가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