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대상 김치 ‘종가’,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진출

입력 2022-12-23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988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0% 국내산 재료' 사용

▲대상 종가 수출용 맛김치.  (사진제공=대상)
▲대상 종가 수출용 맛김치. (사진제공=대상)

대상 김치 브랜드 ‘종가’는 1988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100% 국내산 재료’로 김치를 담그고 있다.

종가 김치의 연간 국산 배추 사용량은 약 7만 톤에 달한다. 생육 시기 별로 품질이 다르고 계절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배추 특성을 고려해 시기와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최고 품질의 배추를 사전 구매해 비축한다. 배추 외에도 고추, 마늘, 양파 등 김치에 들어가는 원재료들도 산지 직송을 통해 공급받는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종가 김치는 ‘포기김치’다. 종가 포기김치는 시원한 맛이 일품인 중부 지방식 양념을 기본으로 삼고 있다. 포기김치 다음으로는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맛김치와 열무김치, 총각김치가 뒤를 잇는다.

‘전라도 포기김치’도 대표 김치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칼칼한 전라도식 김치 맛을 그대로 재현했고, 1년 이상 잘 삭힌 남해안산 멸치육젓과 멸치앳적을 사용해 진한 양념 맛을 살렸다.

종가는 현재 미주와 유럽, 대만 등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 진출해 있다. 아시아권에 수출되는 물량 80% 이상을 현지인이 소비하는 등 인기가 뜨겁다. 서구권에서도 김치를 찾는 현지인이 늘고 있다. 올해 초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미국 현지에 대규모 김치 공장을 완공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했다.

종가는 전 세계에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10월 10일부터 지난달 6일까지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김치 글로벌 광고 캠페인 선보였다. 캠페인 기간 1일 240회 기준 총 6720회의 김치 광고가 뉴욕 한복판에 송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258,000
    • -0.08%
    • 이더리움
    • 3,424,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458,700
    • +2.07%
    • 리플
    • 794
    • +1.28%
    • 솔라나
    • 197,100
    • -0.1%
    • 에이다
    • 477
    • +1.06%
    • 이오스
    • 698
    • +0.72%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1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950
    • +1.23%
    • 체인링크
    • 15,150
    • -1.3%
    • 샌드박스
    • 382
    • +5.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