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광고대상] SKT, 고객과 함께 성장형 AI서비스 ‘에이닷’

입력 2022-11-30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닷 광고 이미지.  (사진제공=SK텔레콤)
▲에이닷 광고 이미지.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난 5월, 세상에 없던 AI 서비스 ‘A.(에이닷)’을 출시했다. 에이닷은 SKT가 고객과 함께 키워나가는 성장형 AI 서비스다. 고객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일상을 함께 하며, 모바일 환경에서 다양한 일을 처리해 주는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가 되는 것을 핵심 가치로 삼았다.

에이닷은 고객이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학습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먼저 알아차려 선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이 핵심이다. ‘세상에서 나를 가장 잘 아는 든든한 친구’가 되는 것을 표현하고자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 에이닷'이라는 캠페인 슬로건 아래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SKT는 신문 광고를 통해 에이닷의 탄생을 세상에 알렸고, 에이닷 브랜드 로고 각인과 서비스 가치 전달을 위한 에이닷 론칭 편을 선보였습니다. 에이닷 론칭 편에서는 고객에게 친숙한 '인형뽑기 기계'를 활용했다. 3D 에이닷 로고 인형을 통해 브랜드 로고를 각인시키고, 에이닷을 통해 음악,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간결하고 강렬한 비주얼로 표현했다.

SKT 관계자는 “친근한 일상 속 소재를 활용한 직관적인 표현으로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고객의 호감도를 얻고자 했던 노력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비롯해 고객 피드백을 꾸준히 수렴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값진 수상의 영광을 주신 광고대상 심사위원 및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810,000
    • +3.27%
    • 이더리움
    • 4,550,000
    • +0.49%
    • 비트코인 캐시
    • 628,500
    • +6.17%
    • 리플
    • 1,008
    • +6.44%
    • 솔라나
    • 311,700
    • +5.77%
    • 에이다
    • 822
    • +7.73%
    • 이오스
    • 787
    • +1.42%
    • 트론
    • 259
    • +2.37%
    • 스텔라루멘
    • 179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00
    • +18.05%
    • 체인링크
    • 19,190
    • +0.16%
    • 샌드박스
    • 407
    • +2.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