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G.G.)’가 독자적 세계관인 지지 유니버스(G.G.Universe)의 서막을 알리는 공식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한 뮤직비디오 ‘파인드 마이 컬러(Find My Color)’는 광고 촬영장에서 갑자기 사라진 모델 지지가 다양한 시공간으로 흩어져 각각의 세계에서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찾는 여정을 담았다.
제작에는 약 7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인 비비노스와 웹툰,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사인 스튜디오 리코가 함께했다.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2D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는 아모레퍼시픽에서 1986년에 출시한 지지 브랜드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영상 속 등장인물인 지지 오리지널, 지지 아띠랑스, 지지 글로리, 지지 순의 이름 역시 실제 지지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 명칭을 차용했다. 지지는 작년에 첫선을 보인 이후 특유의 매력으로 MZ세대와 긴밀히 소통하며 약 3만 명 규모의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