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품절 대란을 일으킨 프리미엄 주류를 대폭 강화하며 연말 승부수를 띄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블랑제리뵈르의 버터맥주 4종 공급 물량을 각 25만 캔씩 총 100만 캔으로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일주일 만에 완판된 초도 물량 20만 캔 대비 무려 5배 늘렸다. 롯데칠성음료가 버터맥주 4종의 새로운 OEM(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으로 나서며 급증한 수요 대비 어려웠던 공급을 단숨에 해결했다.
GS25는 안정적인 대량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버터맥주 4종의 열풍을 이어가며 연말까지 최대 규모로 수제 맥주 매출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버터맥주 4종 출시 직후인 10월 수제 맥주 매출은 맥주 최성수기로 꼽히는 8월 매출을 이미 넘어섰다. 이달 1~14일 2주간의 수제 맥주 매출이 지난 8월 동 기간의 수제 맥주 매출을 무려 53.9% 웃돌았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은 더운 날씨가 지속하는 8월과 비교 시 상대적 비수기로 여겨진 가운데 나온 결과라 더 고무적이다. 지난 3년간(19년~21년) 수제 맥주 매출을 살펴보면 8월 매출이 10월 매출을 최대 18.9%, 평균 9.5% 크게 앞섰다.
열풍에 계절 특수까지 넘어서고 있는 버터맥주 4종은 전체 주류 매출 톱 3위(1위 원소주 스피릿, 2위 카스), 수제 맥주 매출 비중의 무려 절반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GS25는 버터맥주 흥행에 힘입어 블랑제리뵈르와의 협업 상품을 맥주 외 다른 상품으로까지 대폭 확장한다. 버터를 핵심 콘셉트 활용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편의점에서 즐기는 ‘버터 유니버스’를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블랑제리뵈르와 공동 개발한 버터 소시지를 오늘 첫 출시 하며, 이어 버터 콘아이스크림, 버터 빼빼로 등 총 10여 종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