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아이·서울·유(I·SEOUL·U)’를 대신할 새로운 브랜드 개발을 위한 주요 키워드로 꿈, 미래, unlimited, smartness 등이 꼽혔다.
서울시는 서울의 역동성과 매력, 글로벌 선도도시로서의 지향점을 브랜드에 압축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서울시민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40일간 실시한 ‘서울의 가치 찾기 시민 공모전’에서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는 주요 해외 10개국 외국인 1647명을 포함해 총 1만714명의 시민이 참여했으며, 주요 키워드로는 꿈, 미래, unlimited, smartness, 감성도시, harmony 등이 선택됐다.
일례로 ‘꿈’은 공정한 기회를 통해 각자의 꿈을 실현하는 도시, ‘unlimited’는 시간·공간·문화의 제약이 없는 다양성을 가진 도시의 의미를 담고 있다.
시는 시민이 응답한 단어의 함축된 의미를 전문적으로 도출하는 작업을 거쳐 새로운 브랜드에 담아낼 계획이다. 서울의 브랜드는 전문자문단의 평가와 키워드 종합분석을 통해 서울의 정체성 및 핵심가치를 도출하는 과정을 거쳐 12월 최종적으로 선정하게 된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살고 싶고, 머물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 서울의 고유 이미지를 담아 서울이 글로벌 TOP5 도시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