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기업 비대면 채널을 전면 개편하고 경영지원 플랫폼을 신규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기업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 뱅킹 및 모바일 뱅킹, 기업자금관리 업무를 위한 인사이드뱅크(Inside Bank)를 전면 개편함과 동시에 신규 채널인 기업자금관리(Web CMS)와 기업경영지원 플랫폼(신한 BizMate)을 신규 도입했다.
이번 전면 개편은 기업 담당자 설문, 인터뷰 등 고객과 소통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기업뱅킹업무 △Web CMS △기업경영지원 등 주요 기능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명확한 디지털 언어를 적용한 웹 디자인으로 개편해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인터넷뱅킹에서 ‘비대면 실명확인 프로세스’를 도입해 △법인의 입출금계좌 신규 △해외직접투자 신고 프로세스 신설 △퇴직연금 계약이전 신청 등 기업의 디지털 업무영역을 확대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은행은 Web CMS를 신규 구축해 기업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자금을 관리할 수 있도록 PC설치형으로 제공하던 기업자금관리서비스 ‘InsideBank Lite’를 기업인터넷뱅킹으로 통합하고 △전자장부 작성 △공과금 일괄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 실무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기업의 비금융 경영지원 플랫폼인 신한 BizMate 신규 출시를 통해 △직원관리 등 인사관리 △우리 회사 및 거래처 신용등급 무료 조회 △ESG자가진단 및 컨설팅 신청서비스 등을 제공해 기업의 다양한 경영관리 활동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기업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 및 신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10월 7일부터 11월 4일까지 기업인터넷뱅킹에 로그인 후 Web CMS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과 신한 BizMate에 간편 가입 후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채널 별 각 선착순 3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1매)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채널 전면 개편은 사용자인 기업고객의 입장에서 업무 편의성과 기업의 경영활동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다양한 서비스 제공과 함께 종합 기업금융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