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왼쪽),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 (사진제공=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NHN커머스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공동 마케팅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에 NHN커머스의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shop by premium)'을 도입하고, 커머스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사를 위한 마케팅 서비스,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활용한 고객사 매출 성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이커머스 고객 대상 디지털 전환 기술 지원 △공동 마케팅 기반 신규 사업 및 고객 유치 전략 추진 △이커머스 사업자를 위한 부가서비스 지원 등에도 나설 방침이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BJ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커머스 생태계를 더욱 고도화해, 아프리카TV만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영역을 계속해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NHN커머스는 엔터프라이즈 규모 기업을 지원하는 서비스 영역을 한층 더 넓혀, 이커머스 올인원 플랫폼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