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만2168대 팔린 스포티지가 최다판매 모델
기아는 2022년 9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4만9대, 해외 20만9137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 증가한 24만9146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11.8% 증가, 해외는 10.9%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4만2168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이어 셀토스가 2만8847대, 쏘렌토가 2만122대로 뒤를 이었다.
지난달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1.8% 증가한 4만 9대를 판매했다.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5335대가 팔렸다.
승용 모델은 K8 3990대, 레이 3860대, K5 2055대, 모닝 1940대 등 총 1만3000대가 판매됐다.
쏘렌토를 비롯한 RV 모델은 스포티지 4441대, 셀토스 3513대, 니로 2361대 등 총 2만1325대가 판매됐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5303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5684대가 판매됐다.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0.9% 증가한 20만9137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7727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5334대, K3(포르테)가 1만4,952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 등으로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하는 상황이지만 유연한 반도체 배분과 차량 생산 일정 조정 등으로 공급 지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향후 경쟁력 있는 신차와 내실 있는 판매 전략 등으로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