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강남구 소재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모습.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왼쪽)과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는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10일 체결하고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출시와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원큐페이' 도입, 빅데이터 마케팅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하나카드는 올 하반기 가입자 수 500만 명의 '이디야 멤버스 앱' 회원에게 최적화된 PLCC를 선보인다. PLCC에는 이디야커피 특화서비스, 생활편의서비스가 담길 예정이다.
아울러 이달부터 전국 3000여 개의 이디야커피 오프라인 매장에 '원큐페이'를 도입해 아이폰 이용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다.
또 양사는 빅데이터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