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홈칵테일 '업타운 블루하와이안’ 단독출시…"대용량 상품 확대"

입력 2022-08-11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용량 홈칵테일. (롯데슈퍼)
▲대용량 홈칵테일. (롯데슈퍼)

롯데슈퍼는 대용량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상품을 확대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슈퍼마켓’은 근거리 상권에서 한 끼 식사를 간단히 해결하기 좋은 소용량 상품을 주로 취급하며, 대용량 상품은 대형 마트와 창고형 매장에서 소비가 이뤄지지만, 최근 롯데슈퍼에서는 대용량 상품 매출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앞서 5월 출시했던 1.5ℓ짜리 대용량 홈 칵테일 상품인 ‘업타운 마가리타' 제품이 출시 한 달 만에 롯데슈퍼 양주 카테고리 내 부동의 매출 1위 상품이었던 ‘잭다니엘 위스키’의 2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슈퍼는 휴가철을 맞아 업타운 홈칵테일 시리즈의 여름 상품인 ‘업타운 블루 하와이안 1.5ℓ(병)’를 국내 유통사 단독 출시했다. 코코넛과 파인애플 주스를 베이스로 프리믹스된 제품(알코올 도수 13.9도)으로 얼음 또는 토닉워터만 넣어도 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함이 인기 요인이다.

롯데슈퍼는 대용량 상품을 확대 취급하면서 소비자 필요에 맞춰 다양한 스펙의 상품을 갖춘 매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6월에는 캠핑철을 맞아 ‘모둠 한판 소시지(825g)’, ‘캠핑용 키조개(1.5㎏)’, ‘캠핑용 새우&가리비(800g)’ 등의 대용량 상품을 기획해 판매했으며, 한 번에 쟁여놓고 즐기기 좋은 견과류인 ‘그레이트빅 믹스넛(1.4㎏/통) 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에 나서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59,000
    • -0.13%
    • 이더리움
    • 3,437,000
    • +0.73%
    • 비트코인 캐시
    • 457,700
    • +2.05%
    • 리플
    • 798
    • +1.66%
    • 솔라나
    • 198,100
    • +0.66%
    • 에이다
    • 478
    • +1.27%
    • 이오스
    • 702
    • +1.45%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00
    • +1.15%
    • 체인링크
    • 15,180
    • -0.91%
    • 샌드박스
    • 383
    • +5.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