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밖에 쇼룸·전시 디자인 부문 등에서도 6개 본상
현대자동차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제품 박람회 ‘CES 2022’에서 선보인 ‘CES 2022 현대차관’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 ‘레드 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는 CES 2022에서 △사용자의 이동 경험이 혁신적으로 확장되는 ‘메타모빌리티’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MoT(Mobility of Things)’ 생태계 △인간을 위한 ‘지능형 로봇’ 등으로 구성된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했으며,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CES 2022 현대차관’에서는 MoT 생태계의 핵심 요소인 플러그 앤 드라이브 모듈과 드라이브 앤 리프트 모듈은 물론 보스턴 다이내믹스사(社)의 4족 보행 로봇 ‘스팟’과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 등을 소개하며 로보틱스 미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기술적 토대와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현대차가 2020년 문을 연 제네시스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수지’도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제네시스 수지’는 2020년 개관한 제네시스의 두 번째 독립형 전용 전시관이다. 제네시스 차량 디자인에서 보이는 절제미와 간결함, 고급스러움이 전시 공간에 드러나도록 디자인돼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국내 최대 규모의 제네시스 차량 전시 거점이다.
이외에도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이 ‘쇼룸’ 부문에서,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과 ‘현대차 송파대로 전시장’이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제네시스 GV60 인스토어 캠페인 : 라이트 & 원더(Light & Wonder)’가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제네시스 ccIC(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부문에서, △‘기아 CI 가이드라인’이 ‘CI 디자인 가이드’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노력이 이번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고, 각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