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429km→458km로 늘어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 기본 적용
현대자동차는 15일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의 연식변경 모델인 ‘2023 아이오닉5’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새 모델은 배터리 용량을 증대해 주행가능거리(AER)를 늘리고 안전ㆍ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롱레인지 모델의 배터리 용량을 72.6kWh에서 77.4kWh로 개선했다. 완충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429km에서 458km로 29km 증가했다.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배터리 충전 효율성도 높였다. 배터리 컨디셔닝은 외부 온도가 낮을 때 출력 성능 확보를 위한 배터리 예열 기능이다. 또한 급속 충전소를 목적지로 설정하면 배터리 온도를 미리 최적화해 충전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고객 선호 사양인 △ECM 룸미러(야간 주행 시 빛을 감지해 반사율을 낮춰주는 룸미러) △하이패스 시스템 △레인센서도 기본 장착했다. 롱레인지 모델에는 4륜 구동 신규 트림인 E-Lite HTRAC을 추가했다.
환경부 보조금 700만 원과 지자체별 보조금, 택시 추가 보조금(택시 모델 한정)을 받으면 구입 가격이 낮아진다. 특히 2023 아이오닉 5는 이륜, 사륜구동과 관계없이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 혜택을 기존과 같게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는 늘어난 주행거리와 배터리 컨디셔닝 기본 적용으로 강력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치열한 전기차 시장에서 선두에 서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기차 핵심 역량을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