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 (사진제공=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올해 1~5월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WHISTLE)의 반려묘 관련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 증가는 강아지보다 상대적으로 돌보기 쉽고 짖지 않는 고양이를 선호하는 반려인이 늘어난 데 따른 결과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묘 양육 추정 마릿수는 2013년 63만 마리에서 지난해 225만 마리까지 증가해 10여 년 동안 무려 257% 증가했다.
휘슬에서 출시한 ‘리얼 블루/블랙 샌드’는 올해 1~5월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3% 늘었다. 리얼 블루/블랙 샌드는 응고력이 좋은 벤토나이트로 만들어져 보호자가 배설물을 치우기 용이해 인기를 얻고 있다.
간식 소비도 증가했다. 고양이, 강아지에게 모두 급여 가능한 액상형 간식 휘슬 ‘프레시한스틱’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했다. 프레시한스틱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려해 저염 레시피를 적용했다. 또 지역 대표 특산물을 활용해 영양은 물론 기호성까지 높여 국내산 원료를 함유한 제품을 찾는 반려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휘슬 브랜드 관계자는 “펫팸족 1000만 시대,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들이 증가하며 관련 용품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휘슬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에 필요한 제품 개발에 노력을 다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