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건강기능식품 PL(자체 상표)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이 첫 돌 맞이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바이오퍼블릭 브랜드 론칭 1주년 기념 행사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멀티비타민, 루테인, 밀크시슬 등 4900원대 상품과 비타민C스틱, 관절케어, rTG 오메가3 등 9800원대 상품 전품목을 2+1에 판매한다.
또한 1만 원 이상 가격대의 바이오퍼블릭 전품목, 워터젤리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가 지난 해 6월 몸에 좋은 건기식을 대중화하겠다는 목표 아래 론칭한 바이오퍼블릭은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1년 동안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아왔다. 실제로 이마트가 지난 1년 건기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바이오퍼블릭 상품이 100만개 넘게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단순 계산으로 1분당 2개씩 팔린 셈이다.
섭취 용량을 1~2개월로 줄이고, 가격을 유사상품 대비 20-30% 저렴한 4900~1만9800원으로 설정해 양이나 가격면에서 모두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
바이오퍼블릭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2g*50포)와 rTG 오메가3(1020mg*50캡슐)이다. 두 상품 모두 9800원으로, 하루 196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었다.
건강기능식품 대중화라는 목적에 맞게 상품 수도 크게 늘렸다. 지난 해 오메가3, 비타민, 홍삼 등 9개의 필수 건기식으로 시작했던 바이오퍼블릭은 현재 다이어트 케어, 혈압 케어, 위건강 케어는 물론 워터젤리까지 선보이며 현재 29개 상품을 운영 중이다.
바이오퍼블릭은 국내 건기식 ODM 1위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가 엄선한 성분으로 생산해 뛰어난 상품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갖췄다.
바이오퍼블릭의 인기는 뛰어난 상품성,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고령화 사회와 코로나19 확산이 맞물려 치료보다 예방을 더 중요시하는 사회 분위기, 이에 따라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확산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마트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월계점, 신도림점 등 30개 점포에 건강기능식품 전문 통합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전문 매장은 70개, 바이오퍼블릭 상품은 40개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남현우 이마트 건강기능식 팀장은 “이마트 건기식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이 뛰어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더욱 다양한 상품,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출시, 국민 건강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