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할인혜택, 트렌디한 상품 정보를 추천해주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인 ‘트렌드(TREND)’탭을 디지로카앱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트렌드탭은 '당신을 위한 취향저격 콘텐츠'란 콘셉트로 △글을 보고 △혜택을 벌고 △돈을 쓰고 △다함께 띵크어스(THINK US & EARTH)라는 4가지 카테고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신 트렌드, 할인 혜택, 상품 정보 등을 단순히 나열하는 방식이 아닌, 영상, 웹툰,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제공한다. 여기에 MZ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를 녹였다.
또, ‘추천’ 기능을 통해 고객 카드 결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성향과 취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해 준다. 고객이 직접 관심사를 설정할 수 있는 ‘취향 선택 기능’을 제공해 추천의 정확도를 더욱 높였다.
한정욱 롯데카드 Digi-LOCA(디지로카)본부장은 “트렌드탭 서비스는 고객에게 유용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맞춤형 혜택을 제안하는 콘텐츠 큐레이터”라며 "나에게 딱 맞는 소비와 라이프스타일, 세상을 바꾸는 가치 있는 생각까지 제안하는 등 그동안 금융앱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