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ESG 캠페인 '띵크어스' 시작…지역 경제 활성화 나선다

입력 2022-06-02 09: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역 가치 창업가, 무명 아티스트 등 ‘크리에이터’ 발굴 및 지원

롯데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띵크어스는 롯데카드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와 지구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는 이번 캠페인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문화 콘텐츠의 생태계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로컬 크리에이터의 철학이 담긴 스토리와 상품을 디지로카앱과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알리고 실제 구매 가능한 링크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할 예정이다.

신인 작가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등 '히든 크리에이터' 지원도 진행한다. 디지로카앱 초기 화면 및 팝업창을 활용해 '히든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소개하고, 오프라인 전시를 지원할 방침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고흥의 나물 가공업체인 '담우'와 가평 잣으로 수제 맥주를 만드는 '크래머리 브루어리'를 크리에이터로 선정해 지원하기로 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띵크어스 캠페인은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려보자는 생각, 소외된 예술가들을 널리 알려보자는 생각 등 고객들의 ‘가치 있는 생각’에서 시작했다”며 “이러한 생각들이 지속 가능한 사회와 환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고객과 연결시키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082,000
    • +1.6%
    • 이더리움
    • 4,475,000
    • -3.64%
    • 비트코인 캐시
    • 584,000
    • -5.12%
    • 리플
    • 944
    • +5.12%
    • 솔라나
    • 293,000
    • -2.04%
    • 에이다
    • 753
    • -9.17%
    • 이오스
    • 764
    • -2.68%
    • 트론
    • 248
    • +1.22%
    • 스텔라루멘
    • 176
    • +4.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450
    • -7.3%
    • 체인링크
    • 18,910
    • -5.73%
    • 샌드박스
    • 397
    • -5.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