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전기차 개인택시 고객을 위한 맞춤형 멤버십 ‘기아 EV멤버스 택시’를 출시한다.
‘기아 EV멤버스 택시’는 국내 최초 개인택시 고객 전용 멤버십으로, 기아 전기차 구매고객 중 개인택시를 운영 중인 사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8월 출시한 '기아 EV멤버스'의 충전 로밍, 카 케어, 라이프케어, 차량 정비 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카카오 T 블루 바우처, 국내 최초 기사식당 쿠폰, 개인택시 굿즈 제공 등 전기차 개인택시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기아는 '기아 EV멤버스 택시'에 가입한 회원에게 통합 모바일 고객 앱 'MyKia'를 통해 충전사업자별 별도 회원가입 없이 국내 충전소를 통합 사용할 수 있는 충전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충전 결제 시 모든 제휴 충전소에서 보유한 기아멤버스 포인트를 100% 활용할 수 있으며, 기아의 충전 대행 서비스인 '온디맨드 픽업 충전 서비스'와 현대차그룹의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pit' 이용 시에도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기아 EV멤버스 택시’는 개인택시 사업자에 특화된 맞춤 혜택도 제공한다. 기아는 10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통해 카카오 T 블루 가입 시 필요한 필수 설비 비용을 지원한다.
또 국내 최초로 유명 기사식당 제휴를 통해 기사식당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4만 원 상당의 식사 쿠폰 또는 편안한 택시 운행을 돕는 목, 허리 쿠션 세트 중 하나를 고객 선택에 따라 제공한다. 식사 쿠폰의 경우 현재 서울 및 수도권 기사식당 30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국으로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전기차 신차를 구매할 경우 10만 포인트를 제공하며, 과거 기아 구매 이력 대수에 따라 재구매 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이뿐만 아니라 기아 전기차 구매 고객을 위한 종합 정비 서비스인 'EVerything Care'를 통해 개인택시 사업자가 최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하며 택시를 운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고월 기준 8년간 8회에 걸쳐 고전압 배터리, 모터룸 냉각수, 감속기 오일 등의 주요 항목을 무상 점검해 주는 'EV 정기점검 서비스'와 구입일로부터 5년 이내 주행 중 배터리 방전과 같은 긴급상황 발생 시 고객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을 지원하는 'EV 안심 출동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 ‘기아 EV멤버스 택시’는 개인택시 회원이 장시간 운전으로 건강이 우려되는 신체 주요 부위에 대한 맞춤형 건강검진 특약 패키지를 제공한다. 고객은 일반 비용의 평균 30%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아는 현대카드와 함께 ‘기아 EV멤버스 택시’ 출시를 기념해 ‘기아멤버스 전기차 신용카드’로 EV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현대카드 M 포인트는 물론 ‘기아멤버스 전기차 신용카드’로 차량 구매 대금을 1000만 원 이상 결제하고 세이브 오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아멤버스 1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전기차 개인택시 고객을 위한 전용 멤버십을 출시하게 된 만큼 큰 호응이 있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전기차 개인택시 고객의 니즈를 고민하며 더 좋은 맞춤형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