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에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PB ‘하이디는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다.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PB 하이디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손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ㆍ적금, 펀드, 대출 등의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손님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모든 손님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알찬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각 카테고리별로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추천상품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하나원큐에 로그인만 하면 쉽고 편리하게 전문화된 디지털PB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손님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