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출시 1년 만에 1500만 병 판매 돌파

입력 2022-05-17 08: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달 기준 누적 매출액 200억 원 달성… 올해 말까지 누적 3000만 개 돌파 예상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복숭아, 레몬)이 누적 판매량 1500만 병을 돌파, 매출액 200억 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작년 7월 제품이 출시된 이후 1년도 지나지 않아 거둔 성과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올해 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하고 매출액 400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 용량에 0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 제품이다. 세계 각국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전남 보성산 찻잎을 항아리 공법으로 발효시킨 후 저온추출공법으로 우려내 홍차의 은은한 풍미가 있다. 동시에 복숭아 등 과일의 산뜻한 맛도 즐길 수 있다.

또 동원그룹의 무균충전 공법으로 만들어 위생적이고 안전하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이다. 음료가 위생적인 동시에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가 일부 편의점 등에서 품절을 기록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보성산 찻잎을 비롯한 원재료 수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제로 칼로리 음료를 비롯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01,000
    • +0.19%
    • 이더리움
    • 3,418,000
    • +0.06%
    • 비트코인 캐시
    • 456,800
    • +2.19%
    • 리플
    • 796
    • +2.71%
    • 솔라나
    • 197,300
    • -0.4%
    • 에이다
    • 478
    • +1.06%
    • 이오스
    • 700
    • +2.19%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31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350
    • +2.79%
    • 체인링크
    • 15,180
    • -1.17%
    • 샌드박스
    • 387
    • +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