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입력 2022-04-14 14: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엔씨소프트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분석에서 1위에 올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엔씨소프트는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0만2012와 비교하면 20.46% 상승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4월 브랜드평판에서 분석한 빅데이터는 지난달과 비교해 4.13% 증가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한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의 브랜드지수를 자세히 살펴보면 △참여지수 70만7836, △소통지수 127만5901, △커뮤니티지수 123만7415, △사회공헌지수 12만4357, △시장지수 364만3453을 기록했다.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698만8963였다. 전달과 비교하면 20.46% 상승해 1위에 올랐다.

2위 크래프톤의 브랜드평판지수는 670만0547로 각각 △참여지수 53만7736, △소통지수 58만1378, △커뮤니티지수 80만1867, △사회공헌지수 3만1905, △시장지수 474만7661로 나타났다. 총 브랜드평판지수 678만0652을 기록했던 3월에 비해 1.18% 하락하면서 2위로 밀려났다.

반면 넷마블은 두 달째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넷마블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44만9201, △소통지수 53만8797, △커뮤니티지수 114만8544, △사회공헌지수 12만0857, △시장지수 319만2429을 기록해 총 544만9827로 분석됐다. 지난달에 비해 7.39% 상승했지만 순위는 그대로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서울대병원 암센터 2층서 연기…600여 명 대피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삼성전자 ‘신저가’에 진화 나선 임원진…4달간 22명 자사주 매입
  • [종합] UAE, ‘중동 AI 메카’ 야망…“삼성·TSMC,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논의”
  • '뉴진스 최후통첩'까지 D-2…민희진 "7년 큰 그림, 희망고문 되지 않길"
  • 솔라나, 빅컷·싱가포르 훈풍에 일주일 새 12%↑…‘이더리움과 공존’ 전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752,000
    • +1%
    • 이더리움
    • 3,547,000
    • +2.6%
    • 비트코인 캐시
    • 453,800
    • +0.22%
    • 리플
    • 784
    • -0.63%
    • 솔라나
    • 191,500
    • -1.08%
    • 에이다
    • 476
    • +0.85%
    • 이오스
    • 692
    • +0.73%
    • 트론
    • 205
    • +0.99%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650
    • +0.54%
    • 체인링크
    • 15,220
    • +1.4%
    • 샌드박스
    • 369
    • -0.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