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카드 홈페이지는 사업장마다 별도 ID로 각각 관리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해 공동대표 등록, 통합 ID 등 하나의 계정으로 다수 사업장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물품대금 결제, 취소, 거래처 등록 등 물품 구매와 관련된 업무를 거래처 방문 없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거래 기업의 전사 시스템에 카드사용 데이터를 전송하는‘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개인카드 채널에서만 해결할 수 있었던 △분실ㆍ도난 부정 사용 보상 △분실신고 및 해제 △해외이용제한 등의 서비스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맹점 홈페이지는 가맹점주들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세무용 매출집계, 입금계좌 변경 등 신규메뉴를 추가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 최근 입금내용, 매출내역 등에 대한 정보를 그래프로 변환하여 가시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개인카드 홈페이지와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환경·경험(UI/UX)를 개편했다. 모바일을 주로 사용하는 개인사업자의 편의 증대를 위해 모바일 웹 채널을 신설했고, PIN인증·NH pay 등 간편 인증 방식도 도입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향후 농협은행 기업뱅킹과 호환하여 자금 이체, 여신거래 등 은행업무도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공동인증서보다 간편하고 보안성이 높은 금융인증서 또한 도입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기업고객의 디지털 채널 이용 편의를 높이는 고도화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