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삼각김밥을 20년 만에 겉과 속 모두를 바꾸는 ‘풀 체인지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새단장한 삼각김밥은 이날 인공지능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리아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2022 올뉴 삼각김밥 언팩 쇼’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은 삼각김밥 소비가 점차 고급화, 대용량화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실제 지난해 GS25 더큰삼각김밥(일반 상품 대비 30% 많은 중량의 상품) 매출은 2018년 대비 94% 증가, 전체 삼각김밥 매출 구성비의 61%까지 상승했다. 소비 트렌드에 맞춰 GS25는 이번 리뉴얼을 더큰삼각김밥 위주로 진행했다.
GS25는 더큰삼각김밥의 속 재료 맛을 첫입 베어 물었을 때부터 느낄 수 있도록 삼각김밥의 모서리 부분까지 후리가케, 볶은 고기 토핑 등을 추가했다. 내용물 재료를 전체 면에 고루 적용하고 이름도 ‘풀(full)삼각김밥’으로 변경하며 포장까지 생동감 있는 색으로 디자인했다.
전 상품에 다시마 농축액 등을 추가로 적용해 밥의 감칠맛을 더하고 조미김 굽기의 최적화를 다시 조정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신상품을 출시하는 마케팅 기법도 새로움을 더 했다. GS25는 삼각김밥과 잘 어울리는 시점인 3월 3일 3시에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22 올 뉴 삼각김밥 언팩 쇼’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가상인간 리아가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통해 △풀참치마요(1500원) △풀전주비빔(1500원) △풀스팸김치볶음밥(1600원) 3종을 20년 전 판매가인 700원에 각각 3000개씩 총 9000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박종서 GS리테일 프레시푸드팀 주먹밥 MD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20년 만에 겉과 속 모두를 바꾸는 삼각김밥 풀 체인지 리뉴얼을 했다”며 ”품질 향상은 물론 MZ세대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혜자롭다’는 말을 탄생시켰던 GS25 프레시푸드의 명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