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울트라 카메라 너무 거미 눈 같애요.”
삼성전자 ‘갤럭시 S22’ 시리즈가 출시되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다. 자칫 악재가 될 수 있는 평가에 삼성전자는 정면 대응에 나섰다. 거미가 ‘갤럭시S22 울트라’와 사랑에 빠졌다는 내용의 유튜브 광고를 선보인 것이다.
삼성전자의 정면 돌파에 ‘갤럭시 S22’는 또 한번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 독일 법인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애완용 거미가 창밖 갤럭시S22 울트라가 그려진 광고판을 보고는 첫눈에 반한다는 내용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 거미는 자신의 모습과 닮아 보이는 갤럭시S22 울트라를 보고는 눈을 떼지 못한다. 거미는 잡힐 듯 손을 뻗어보기도 하고 잡히지 않는 사랑에 거꾸로 매달려 창밖을 응시하기도 한다. 외벽 광고가 다른 그림으로 지워지자 눈물을 흘리며 아쉬워하기도 한다.
거미의 사랑은 배경음악인 ‘Love Hurts’로 한층 애절해졌다. 이 곡은 사랑의 아픔과 상처를 담은 나자레스의 곡이다.
결국 갤럭시S22울트라 옆에 행복하게 잠든 거미 위로 ‘사랑은 경계가 없다’는 자막이 드러나면서 영상은 끝난다.
해당 영상은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1만 회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튿날인 12일에는 2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외신 나인투파이브 구글은 “전체적으로 사랑스러운 광고”라면서도 “광고가 거미공포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도 휴대폰 디자인을 이런 방식으로 수용하다니 놀랍다”고 평가했다.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네티즌들은 “거미가 광고에 등장할 때만해도 징그러웠는데 보다보니 귀엽다” “삼성의 자신감이 돋보이는 대응이다” “거미한테 광고료 줘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