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표현하는 가치소비”…CJ올리브영, ‘비건뷰티’ 키운다

입력 2022-02-14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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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비건 인증 연계 ‘올리비영 비건뷰티’ 아이콘 부여…스타일리시한 가치 소비 제안

▲올리브영 비건뷰티 아이콘 (사진제공=CJ올리브영)
▲올리브영 비건뷰티 아이콘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소비에 개인 신념과 가치를 더하는 ‘미닝 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발맞춰 ‘올리브영 비건뷰티’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가장 먼저 집중하는 카테고리는 색조다.

비건 화장품은 제조가공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을 말한다. 유해 의심 성분 배제를 기준으로 하는 ‘클린뷰티’가 화장품 안전성에 일차적 기준을 뒀다면, '비건'은 성분을 넘어 윤리적 가치에 초점을 맞췄다.

올리브영이 정의하는 올리브영 비건뷰티는 '나를 표현하는 스타일리시한 가치 소비'다. 기존 비건 화장품이 내세웠던 신념과 가치관 실천을 넘어 각자의 다양성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 트렌드로서 비건뷰티를 제안한다.

이를 위해 한국 비건인증원과 영국 비건협회, 프랑스 비건협회 등 국내외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을 한데 모아 ‘올리브영 비건뷰티’ 브랜드로 선정했다. 기관별로 다르게 부여하는 인증 마크를 하나로 통합한 '올리브영 비건뷰티' 아이콘을 부여했다.

일차적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어뮤즈 △클리오 비건웨어 △디어달리아 △스킨푸드 등이다. 선정 제품도 쿠션과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에서부터 립과 아이 메이크업까지 다양하다. 올리브영은 기준에 맞는 신진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해서 발굴해 육성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비건뷰티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친다. 공식 온라인몰에 전용 페이지를 신설하고 연내 두 차례의 기획전을 통해 비건뷰티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상반기 내 올리브영 명동ㆍ강남 플래그십 등 주요 매장에서 비건뷰티존을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주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국내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과 주헌, 아이브의 리즈와 함께 ‘올리브영 비건뷰티’를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영상과 화보를 제작해 주요 온라인 채널에 선보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복잡하고 실천하기 어렵다는 기존 비건에 대한 인식을 깨고 나를 표현하는 방법으로 ‘비건뷰티’를 소개하고 이를 색조 시장의 돌파구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며 “국내 뷰티 시장을 리딩하는 플랫폼으로써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를 시장에 안착시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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