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최고의 생활금융 플랫폼이 되기 위해 공격적으로 고객 경험 혁신에 나서자고 강조했다.
9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임 사장은 이달 7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전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2년 상반기 임원 워크숍’에서 “그 어느 때보다 변동적이고 복잡하며 불확실하고 모호한 뷰카(VUCA) 환경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더욱 공격적으로 돌파(Breakthrough)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임 사장은 이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비롯한 그룹이 지향하는 가치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2022년을 최고의 한 해로 만들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뷰카 환경은 변동성(Volatility), 불확실성(Uncertainty), 복잡성(Complexity), 모호성(Ambiguity)을 뜻하는 말이다.
신한카드는 올해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전사 차원의 고객 경험(CX) 혁신을 추진키로 했다.
뉴노멀 시대를 맞아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 · 행태 · 속도가 크게 달라지고 있는 만큼 고객 행동 데이터와 마케팅 경험 등의 전사 자원을 활용해 카드 본업부터 신사업 영역에 이르는 경계 없는 CX 혁신을 추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열정적 고객(Customer)’과 ‘최고 수준의 협력(Cooperation)’, ‘비전 달성(Championship)’이라는 3C 키워드를 통해 CX 혁신을 통한 일류 플랫폼 도약 의지를 다졌다.
신한카드는 온ㆍ오프 고객 경험 품질 등 전사 변화 관리를 주도할 CX혁신팀을 비롯해 부서ㆍ 본부 간 영역을 뛰어넘는 프로젝트 등 전사 단위의 핵심 이슈 해결을 위한 싹(S.A.Q) 조직 구조도 최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