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소비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ㆍ IT 전시회(CES 2022)를 찾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비스포크 홈 전시존은 비스포크만의 다채롭고 감각적인 색상을 활용한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곳에는 올해부터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의 다양한 조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품이 배치됐다.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는 냉장고와 오븐레인지, 식기세척기로 구성된 주방 가전 조합이다.
기존 주방에서는 볼 수 없었던 네이비, 옐로우, 그린 등 3가지 테마의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비스포크 가전이 전시됐으며,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나만의 개성 있는 주방 공간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올해 1분기부터 미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프렌치도어 4도어’는 △메탈 질감의 녹색 색상인 에메랄드 그린 스틸 △강렬한 오렌지 색상인 클레멘타인 글래스 △화이트 글래스 등의 색상과 혁신적 디자인 등으로 기존 백색가전의 틀을 깼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스포크 홈에는 또 퍼플 색상을 기조로 꾸민 드레스룸 공간에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ㆍ건조기’와 에어드레서, 슈드레서가 패션 소품들과 나란히 전시됐다.
일부 관람객은 올 1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는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를 두고 가전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며 디자인을 호평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올해는 비스포크 홈이 북미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라면서 “북미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비스포크의 DNA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