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25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을 7만9800원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수비드(SOUS VIDE)란 진공 처리된 식재료를 물속에서 순환 가열방식으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익히는 저온 조리법이다. 일반 직화 가열 조리보다 재료 맛과 향 보존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가 선보이는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의 경우 0.1도 단위로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최대 95도 온도와 최대 99시간 59분 시간 설정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스테인레스 외관 재질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어느 용기에나 고정할 수 있는 후면 고정 집게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 PX7 등급의 생활방수 등급과 KC인증을 받았다. 제품을 구입한 이마트 매장이나 ㈜매직쉐프를 통해 제품 AS가 가능하다.
이마트가 수비드 머신을 선보이는 이유는 수비드 조리 방식이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수비드 관련 게시물들이 10만 건 가까이 올라와 있다.
이마트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일렉트로맨 수비드 머신 구매 고객에게 '수비드 전용 컨테이너(10L, 1만5900원)'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장효영 주방가전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와 연말 스테이크 수요 급증에 따라 최근 인기 조리법으로 떠오른 ‘수비드’ 머신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트렌드에 발맞춰 트렌디한 주방 가전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